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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가전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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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환경 상황이 좋지 않다. 심해지는 미세먼지가 새로운 가전 시장의 필수 아이템으로 성장하고 있다.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가전제품의 수요가 폭등하면서 ‘환경가전’이란 새로운 상품군이 생겼을 정도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환경가전의 매출 비중은 2016년 1.5%에서 2017년 6%로 커진 데 이어 지난해에는 12%까지 증가했다. 환경가전은 미세먼지 제거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으로 통상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미세먼지 필터 기능을 탑재한 무선청소기가 여기에 속한다. 환경가전의 매출 신장률은 2016년 100%에서 2017년 400%, 2018년 105%로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기청정기는 가정용 가전제품에서 개인용 가전제품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거실에 놓여 있던 공기청정기가 소형화되면서 방으로 하나씩 들어가고 있는 것이다. 자동차나 사무실 책상 등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까지 등장하면서 1가구 1가전에서 1인 1가전으로 발전하고 있다.

 

공기청정기의 진화는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최근에는 헤드셋 모양으로 목에 걸치고 다니는 웨어러블 공기청정기까지 등장했다. 입과 코 주변의 공기를 정화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혁신적인 가전제품의 대명사로 불리는 다이슨도 현재 목에 거는 형태의 웨어러블 공기청정기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공기청정기 시장의 진화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못지않게 옷을 관리하는 스타일러도 꾸준한 인기중이다. 

 

올들어 코로나19로 위생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글로벌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행운’도 따르고 있다.

 

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사용중인 가전도 바뀌고 있는 모양새다. 앞으로 삶이 변화됨에 따라 가구와 가전의 모양이 달라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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