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오뚜기,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 출시

728x90
반응형

오뚜기가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뚜기의 사내 스타트업 ‘언피스크(UNFISK109)’와 오뚜기, 오뚜기SF 등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대두단백을 가공하고 기름을 카놀라유로 바꾸는 등 100%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참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수산업관측센터가 성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들이 생각하는 건강한 단백질 식품으로는 ‘식물성 단백질(54.5%)’이 1위를 차지했다. ‘단백질 식품 선호도’ 조사에서도 육류 다음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오뚜기는 이 같은 수요를 겨냥해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 대체 수산물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 제품은 기존 참치 통조림 제품 대비 열량을 50%, 나트륨 함량을 10%가량 낮췄다. 유통기한이 긴 통조림 형태로 출시돼 보관과 휴대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바질향이 어우러져 카나페, 샌드위치, 샐러드, 김밥 등 다양한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https://www.vegilog.com/ottogi-plant-based-tuna-launch/

 

오뚜기,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 출시

오뚜기가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했다. 제품은 기존 참치 통조림 제품 대비 열량을 50%, 나트륨 함량을 10%가량 낮췄고 대두단백에 기름을 카놀라유

www.vegilog.com

 

728x90
반응형